• 커뮤니티
  • 포천시립민속예술단의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공지사항

시립민속예술단, 지난 4월 21일 예술감독, 안무자, 단무장 임명
포천시립민속예술단
Date : 2020.05.06

 

202004_위촉사진.jpg

 

 

포천시는 4월 21일 포천시립민속예술단 예술감독으로 이승주, 상임안무자로 진필경, 단무장으로 김수정을 임명하였다. 임기는 2년이다.

 

 

제3대 예술감독으로 임명된 이승주감독은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하고 국가무형문화재 제1호 종묘제례악 일무와 국가무형문화재 제 27호 승무 이수자로 사단법인 아악일무보존회 상임이사, 사단법인 우리춤협회 상임이사, 사단법인 정재연구회 상임이사, 사단법인 대한민국전통예술전승원 이사를 맡고 있다. 더불어 경기도와 한국국악협회 경기도지회에서 주최한 ‘제18회 경기국악제’의 무용부분에서 대상(문화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평인이승주무용단의 대표로 활동한 이승주감독은 다수의 창작작품과 뮤지컬을 안무하였으며 방송드라마 안무감독, BTS공연, 국내외 행사의 예술감독으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했다.


포천시립민속예술단 예술감독을 맡으며 “경기북부지역은 물론 국내외에 한국민속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대표작품을 제작하고 포천시의 브랜딩에 최선을 다할 것”이고 “예술단 단원들과 함께 포천시민들에게 쉽게 다가가도록 잘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무용단의 상임안무자에는 진필경이 임명되었다. 진필경은 정동극장 지도위원과 디딤무용단 단원으로 역임한 바 있으며, 2017년도 경주 세계문화엑스포 조안무, 경기도 무용단 2019 “련” 협력안무, 정동극장 “연”, “에밀레” 조안무를, 서울시립무용단 “로미오와 줄리엣” 조안무를 하며 활발히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단무장으로 임명된 김수정은 전 포천시립민속예술단 단원 출신으로 2012년도부터 포천시립민속예술단에서 단무장으로 활동하며 이번에 재연임하게 되었다.